이벤트배너닫기버튼
  • 성병이란?

특별한 증상이 없어서 모르고
    지나칠수도 있는 성병

성적 접촉을 통해 전파되는 질환으로
    성생활을 하는 성인이라면 누구나 감염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질병으로 바이러스, 박테리아, 원충류
    등으로 발생합니다. 자연치유가 되기 어렵고 전염성이 강해
    비교적 남성에게 증상이 빠르고 심하게 나타나지만,
    여성의 경우 특별한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아 정기적인
    검진과 예방이 필요합니다.
성병의 증상

• -과도한 질 분비물
  • -생선 비린내 등의 악취
  • -성관계 시 통증과 출혈
  • -외음부가 붓거나 따끔거림
  • -물집, 사마귀, 궤양
  • -하복부와 하지에 통증

• 여성의 경우 성병에 감염되어도 증상이 나타나지 않을 경우가 많지만, 감염 시 전신 및 피부, 구강, 질, 회음부 등에 변화를
    보이기도 합니다. 물집과 사마귀가 항문 주위로 번지면 헤르페스, 곤지름, 매독, 임질의 가능성이 있으며, 입속의 하얀 꺼플이나
    궤양이 생길 때는 매독, 에이즈, 임질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성병의증상 및 치료방법
    1 임질(Gonorrhea)

가장 흔한 성병으로 임질균이 점막의 접촉할 경우 발생하는데, 여성에게는 감염 증상이 미약해 남성의 증상 때문에 알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증상 : 무증상, 작열통, 빈뇨, 배뇨곤란, 화농성의 질분비물, 부종
    치료 : 복용약, Cefriaxone 주사

2 클라미디아(Chlamydia Infection)

주로 10~30대 여성에게 많이 나타나는 성병으로 클라미디아 트라마티스균의 감염 시 발생하는데, 치료가 간단하나 증상이 따로 없고 재발이 쉬워 주기적인 검진이 필요합니다.

증상 : 무증상, 하복부통증, 비정상 자궁출혈
    치료 : 복용약

3 헤르페스 바이러스(Herpes Simplex Virus I&II)

헤르페스 바이러스에 의해 감염되는 전염성 질환으로 1형과 2형 두 가지로 구분됩니다. 1형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구강에 나타나며 2형 헤르페스 바이러스는 주로 성기가
    원인이 되는데, 증상이 없는 상태에서도 전염될 수 있습니다. 특히 신생아와 태아에 영양을 줄 수 있는 바이러스이므로 결혼을 앞둔 신혼부부에게 검사를 권장해 드립니다.

증상 : 무증상, 생리 후 출혈, 성교 후 출혈, 반복적인 분비물과 악취, 배뇨 곤란, 하지 부종, 피부 수포 등
    치료 : 복용약, 연고제 주사

4 트리코모나스(Trichomonas vaginalis)

꼬리가 달린 기생충에 의해 발생하는 질염으로 물에서도 살 수 있어 수영장이나 대중목욕탕에서 감염이 되기도 합니다. 특히 성관계 시 전파성이 매우 높으며 질염 및 심한 가려움을 유발합니다. 특히 임산부의 경우 조기파수나 조산 위험이 증가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증상 : 황갈색 질 분비물, 배뇨 곤란, 출혈, 하지 부종
    치료 : 복용약, 연고제 주사, 좌약

5 사면발이

사면발이란 음모에 기생하는 이로 볼 수 있지만 정확하게는 다릅니다. 성관계가 없더라도 전염될 수 있는 성병으로 치료 후에는 입었던 옷이나 침구류의 세탁을 권장해드립니다.

증상 : 음모 부위의 가려움증
    치료 : 연고제

6 유레아플라즈마(Ureaplasma Urealytium)

성관계를 통해 전염되는 성 접촉 세균 중 비임균성 요도염군에 속하며 여러 종류의 균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흔하게 발견될 수 있는 균으로 남성보다 여성에게 약 3배 높은
    빈도로 발견될 확률이 높습니다. 특히 요도염, 방광염, 난임증, 골반염, 나팔관염의 원인 또는 임신 중 양수 내 감염되면 태반과 양막에 염증을 일으켜 산/사산/조산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특히 유의해야합니다.

증상 : 무증상, 질 분비물 증가
    치료 : 복용약

7 마이코플라즈마(Mycoplasma G)

호흡기나 비뇨생식기의 점막에 존재하며 대체로 병원성은 없으나 호흡기나 비뇨생식기 감염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주로 성관계를 통해 감염되며, 간혹 면역력 약화로
    감염되기도 합니다. 성의 경우 자연적인 치료가 가능하지만 여자는 치료가 꼭 필요한 성병입니다.

증상 : 질 분비물 증가, 간지러움증
    치료 : 복용약, 연고제, 좌약

8 인유두종바이러스(HPV)

정상적인 성생활을 하는 남녀 중 다수가 평생에 한 번 이상 감염되는 흔한 질환입니다.
    감염 시 자연 치료되는 경우도 있지만, 바이러스 감염 백신으로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 : 무증상, 소음순/대음순/질/항문 주위에 사마귀 발생
    치료 : 약, 연고제, 좌약

9 매독(Treplnema Pallidum)

트레포네마 팔라디움이라는 세균에 감염되어 나타나며, 성관계를 통해 전염됩니다. 성기에 궤양 발생하기도 하며 증세가 악화하면 정신장애, 실명, 심장 질환, 사망 등의 합병증을 유발할 수 있으니 각별히 유의해야합니다.

증상 : 증상에 따라 1, 2, 3기로 구분
    치료 : 페니실린 항생제

10 연성하감(Haemophilus Ducreyi)

Heamophilus Duucreyi라는 세균에 의해 성기 또는 회음부에 통증성 궤양 질환을 일으키게 되는 성병이지만 궤양 부위에서 나온 분비물이 피부에 접촉 시 감염될 수 있습니다. 궤양이 눈에 띄지 않거나 증상이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검진을 통해야만 정확한 결과를 알 수 있습니다.

증상 : 붉은색 구진, 농포, 통증성 궤양
    치료 : 복용약, 연고제, 좌약

11 후천성면역결핍증(AIDS)

후천성 면역 결핍증이라고도 합니다. 에이즈와 에이즈 바이러스는 서로 다른 의미로 에이즈 바이러스로 인해 특정 증상이 생겨야 에이즈로 진단받게 됩니다. 성관계 외에도 혈액 수혈, 면도기, 의료종사자의 부주의에 의해 감염될 수 있는 성병입니다.

증상 : 감염 3~6주 후 구역, 구토, 설사, 독감 등
    치료 : 에이즈 진행을 억제하는 치료법

성병의 예방

• 성병은 성적 접촉 외에도 발생할 수 있는 질병으로서 누구나 감염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역력이 생기는 질환이 아니므로 발생 경험이 있어도 정기적인 검진과 적극적인 치료가 필요합니다.
    성병 감염 시 남성에 비해 여성은 특별한 증상을 보이지 않거나 정도가 미약하기 때문에 꼭 적절한 검진을 받아보는 것을 권장합니다.
  • 콘돔
    사용
  • 여성, 남성
    청결제 사용
  • 정기적인
    검진으로 관리

이윤정 산부인과의
성병 치료

• 순서 마우스 오버 이미지

여의사 산부인과 전문의 진료
    여성으로서 공감하고 이해하는 여의사 산부인과 전문의의 진료를 통해
    편안하고 효과적인 치료가 가능합니다.

• 02 순서 마우스 오버 이미지

1:1 맞춤 치료 서비스
    성병은 예민하고 섬세한 부위의 치료기에 더 꼼꼼하고
    체계적인 케어 시스템이 필요합니다.

이윤정 산부인과 의원

Why, 이윤정 산부인과 의원일까요?

• 추천이미지1 여의사 산부인과
    전문의 진료